구글 블로그를 시작해 운영하는 사람 중에서 애드센스를 목표로 진행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기본 테마 세팅이 끝나고 나서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연동시킨후 가끔 ads.txt 오류라는 것이 알림창에 뜨게 되는데 이럴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결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s.txt 경고 메세지가 뜰경우 해결방법
사실 이러한 경고문구가 애드센스 알림탭에 뜬다고 해도 크게 걱정할건 없습니다.
왜냐하면 친절하게 모든걸 설명해 주기 때문이지요. 아무것도 모르다해도 Google과 연동되는 참고 페이지의 글만 읽어보아도 쉽게 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왜 경고 문구가 뜨는가?
이유는 간단합니다. 본인의 구글 블로그 생성후 테마세팅, 그리고 애드센스 연결까지 끝나고 나서 ads.txt 활성화를 하지 않아서 그런것입니다.
이 활성화 버튼은 블로그 관리자페이지의 설정 항목에 있으며 클릭 한번으로 쉽게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ads.txt파일을 내려받은후 코드값을 복사해 붙혀 넣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볼까요?
ads.txt 알림문구 |
요런식으로 알림문구가 뜨게 됩니다.
아마 보셨을것 같은데 이하 내용을 간추려 보면 수익에 영향이 없도록 ads.txt 를 해당 블로그에 제대로 적응시켜라. 라는 것입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본인의 블로그로 가 봅니다.
관리자모드의 설정 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관리자 설정 항목 |
블로그의 관리자페이지에 설정란을 보면 중간 하단쯤 위 스샷과 같이 ads.txt를 설정하는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바로 이 부분에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맞춤 ads.txt를 설정하는 방법
아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샷에서 보는것 처럼 맞춤 ads.txt(회색 비활성) 이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폼이 뜨게 됩니다.
입력폼이 뜨면 맨 처음 애드센스 페이지 알림창에서 내려받기한 파일의 내용을 이곳에 붙여넣기 하면 되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맞춤 ads.txt 코드 입력폼 |
코드의 구성은 아래와 같이 만들어져 구성됩니다. 이 부분을 복사해 넣는 것이죠.
아주 쉽습니다.
코드 저장이 끝나면 제대로 되었나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바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적용되어 경고알림문구가 없어지는건 아닙니다. 알림이 없어지는데는 시간이 걸린다고 하더군요.
입력된 ads.txt가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해 봅시다.
이 방법 또한 간단하게 주소창에 해당 주소를 써 넣은 다음 이동되는 페이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주소의 형식 > 본인블로그 주소/ads.txt
아래 스샷을 참고해 봅시다.
ads.txt 확인 |
이런식으로 나온다면 성공한 것입니다.
보통은 이런 경고 문구없이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있고, 블로그만 할경우엔 필요없는 항목이기 때문에 특별한 사용자가 아니면 크게 신경쓸일은 없겠지요.
이런면에서 보면 네이버블로그와 같은 설치형 플랫폼이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것을 할 수 없는 폐쇄적인 부분은 분명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는 그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으니까요.
자, 간단하게 ads.txt 경고 문구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소소한 팁이나 관련 내용이 더 있을경우 첨부하여 다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