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지메일(Gmail)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편리한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메일과 구글의 지메일(Gmail)은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지메일 여러개를 한 번에 다중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의 메일링 서비스 - 지메일(Gmail)
구글 메일링 서비스, 지-메일(Gmail)은 개인적으로도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워낙 국내 메일링 서비스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상대적으로 더 이용하게 되더군요.
물론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구글의 지메일과 네이버나 다음의 메일은 이용하는 방법에서 약간씩 차이점을 보이게 됩니다. 카테고리(폴더)를 만들거나 각각의 특징에 맞게 구분을 해서 자동으로 분류되도록 만드는 방법이나 역시 차이가 많이 납니다.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어떤것이 더 편한지 순위를 정할 수는 없지만 아직까지는 내 손에 익숙한 국내산 메일링 서비스가 더 편리하긴 하더군요.
이번 글에서 다루는 것은 여러 메일을 삭제할 경우 다중메일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필요없는 여러개의 이메일을 삭제할때는 보통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 전체선택 > 삭제
- 다중선택 > 삭제
보통 사람들은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국내 메일링 서비스와 지메일과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새로운 이메일만 선택 할 수 있는 유무입니다.
쉽게 네이버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면 새로운 이메일이 왔을 경우 각각 구분해 만든 카테고리(폴더)명 옆에 받은 수에 따라 숫자가 표기됩니다. 그래서 숫자를 클릭하면 새로운 이메일만 선택이 가능하죠.
반면 구글 지메일의 경우에는 이것이 불가능합니다.(내가 사용법을 몰라서 그럴수 있음) 그렇기 때문에 각 구분별 이메일을 모두 불러온 다음 선택적으로 선택해 삭제와 보관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여러개의 이메일을 한 번에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다중 이메일(mail) 선택하는 방법
1. 시작하고자 하는 이메일 선택박스 체크
2. + SHIFT
3. 끝내고자 하는 이메일 선택박스 체크
지메일(Gmail) 다중 선택 방법 |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것 처럼 최초 선택하고자 하는 이메일을 클릭한 후 쉬프트(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지막 선택 이메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그 사이 중간에 있는 범위의 이메일이 모두 선택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씩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되죠.
마무리하며
전체선택한 후 삭제하면 편하긴 한데 받은 것 중에서 보관해야 하는 이메일이 있는 경우 따로 체크를 풀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렇게 시프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범위를 설정하게 되면 손쉽게 삭제해야할 이메일만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건 팁이라고 하기도 뭐하고 너무나 간단한 방법이라 아마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쉬운 방법은 나는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