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일기예보는 어떤지 찾아보았습니다. 봄이라고 하기엔 너무 더운 날씨라 기상청의 이번주 중기예보를 살펴 보았습니다. 날씨누리 홈페이지와 앱(야후 날씨)을 참고하였는데 동일하게 데이터를 받아오는곳이 기상청이라 차이는 없습니다.
이번주 서울·경기 일기예보
올해는 작년보다 훨씬 더 더위가 일찍 찾아온것 같습니다. 아직은 봄이라고 해야 할 것 같고 여름이 오기에는 좀 더 남은듯 한데 아침과 한 낮의 일교차가 무척 커졌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은 감기에 걸리기 좋은때라 조금은 더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날씨
원래 사는 곳이 서울·경기에 포함되기 때문에 이쪽 날씨를 주로 보게 됩니다. 얼마전에는 비가오고 갑자기 추워지더니 또 지난주 부터는 온도가 조금씩 올라가더니 더워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 낮의 기온은 현재 이 글을 적고 있는 시간은 5시 가량 되어가는데 온도는 24도입니다. 아주 더운 날 이예요. 오후라 기온이 떨어질 법도 한데 아직 이 기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금일 오후 일기예보 - 낮 기온 |
이번주 일기예보 날씨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를 확인해 보면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의 중기 예보가 나옵니다. 아마 일부러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날씨 어플(APP)을 이용하겠죠.
일기예보 참고 :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
통보문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 이번주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은 구름이 많은 날이 많습니다.
- 기온은 아침 기온 10도~ 16도, 낮기온은 20도~29도 사이로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높습니다.
- 서해중부해상은 최고 2.0m 물결입니다.
- 주말(이번주 13일 토요일)은 구름이 많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기상청에서 정리한 내용은 오차가 좀 있습니다.
사실 국내에서 사용하는(혹은 만든) 날씨 앱(app)의 경우에는 데이터를 기상청에서 모두 받아오는걸로 알고 있는데 어플마다 정확도가 다 다르게 나오더군요.
이번주 서울지역 날씨 |
날씨 어플(APP)
내가 사용하는 날씨어플은 2개인데 평균적으로 날씨를 맞추는 확률은 절반 정도 밖에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50%면 꽤 준수하다고 생각됩니다.
- 야후(yahoo) 날씨 앱
- 미세미세 날씨 앱
이번 주 일기예보에는 다행히 비 소식은 없습니다.(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생각 같아서는 이 무더위를 식혀줄 소나기 정도는 한 번 정도 내렸다가 그쳐도 좋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그나저나 낮에 너무 더워서 큰일입니다.